포스트윙(Postwing)은 ‘날개를 달다’라는 의미로 대한민국 디지털컨텐츠 새로운 유통구조를 제시하면서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날개를 달아드리고자 탄생한 기업입니다.
집단지성을 활용한 UFC서비스
웹2.0 기반의 집단지성(Collective Intelligence) 을 활용한 UFC(user filtered contents) 서비스를 통해 유저 스스로 조차 인지하지 못하는 그들의 행동패턴을 추출, 분석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추천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전문 컨텐츠, UCC 컨텐츠, 블로그 컨텐츠, 공유 컨텐츠, 교육 컨텐츠, 라이프로그 컨텐츠 등 각종 디지털컨텐츠의 생산과 유통, 공유를 촉진시키고 적절한 수익창출 기회와의 연계를 통해 그 메커니즘을 더욱 가속화 시킵니다.
즉, 포스트윙(Postwing)의 의미는 컨텐츠 생산자에게는 ‘컨텐츠에 날개를 달자’라는 의미와 광고주에게는 ‘비즈니스에 날개를 달다’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습니다.
몸통이 되는 컨텐츠 생산, 또는 개별 사업에만 주력을 하면 날개를 달아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하는 도우미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포스트윙 스스로 날개를 달아 훨훨 날 수 있는 그날까지 우리의 열정은 지속될 것입니다.
디지털컨텐츠 새로운 유통구조
유저들이 생산하는 컨텐츠의 중심인 블로그의 방향성에는 2가지 방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디어로서의 방향성과 로그로서의 방향성입니다. 현재 포털의 블로그서비스가 주력하고 있는 방향성은 미디어로서의 방향성입니다. 1인 미디어라는 정의에서도 볼 수 있듯이 블로그는 소수의 언론에 집중화되었던 미디어 권력을 다수의 대중에게 이전하는데 중요한 기여를 하였습니다. 포스트윙(Postwing)은 1인 미디어로서 생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를 가공, 확산하는데 까지 대중의 영향력을 확산시키고자 합니다.
더불어 블로그의 로그로서의 방향성을 촉진시키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모바일을 필두로한 멀티디바이스의 시대에 중요한 요소는 그 속에서 소비되는 컨텐츠의 유기적인 결합과 싱크, 그리고 실생활 속 다양한 라이프로그의 디지털컨텐츠화 일 것입니다. 그 중심에는 웹이라는 네트워크가 있고 그 접점은 블로그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포스트윙(Postwing)은 이러한 라이프로그와 브레인로그를 생산, 유통, 공유하는데 서포터하는 서비스가 되고자 합니다.
포스트윙(Postwing)은 다음과 같은 단계의 순차적인 성장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CopyRight2.0 => Cast2.0 => AD2.0 => Log2.0 디지털컨텐츠 유통의 초석을 닦고(CopyRight2.0) |
포스트윙이 변화시켜갈 디지털컨텐츠의 새로운 유통구조를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from the Life-log to the Brain-log |
이 세상 모든 기록의 생산, 유통, 공유서포터로서 위 비전이 달성되는 그날까지 포스트윙은 게을리하지 않고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일반현황
회사명 : (주)포스트윙 (영문표기 : Postwing Inc.)
사업장 :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동 131-2 2F (주)포스트윙
연구소 : Netory
연락처 : 02-6267-1458
메일 : leegw21@postwing.com
언론사 파트너
협력사